그룹 아이브(IVE)가 신곡 '애티튜드(ATTITUDE)'와 선공개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유튜브 차트를 휩쓸며, 다시 한번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소속사는 10일 "아이브가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곡 '레블 하트'와 타이틀곡 '애티튜드'로 유튜브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10일 기준 유튜브 한국 인기 급상승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애티튜드'가 1위, '레블 하트'가 3위에 올랐다.
특히, '레블 하트'는 3주 연속 유튜브 한국 인기곡 주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애티튜드'는 발매 직후 빠르게 순위를 끌어올리며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두 곡은 유튜브 한국 일간 쇼츠 인기곡 차트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는 하루가 다르게 순위를 주고받으며 상위권에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애티튜드'의 다이내믹한 무대와 안정적인 보컬 실력을 통해 방송마다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포인트 안무인 '와이퍼 춤'과 '원영 턴'은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레블 하트'는 '엠카운트다운', '인기가요',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며 9관왕을 기록, 음악 방송에서만 세 번의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브는 또한 2022년에 발매한 '러브 다이브(LOVE DI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에서 71위에 랭크되며 55주 연속으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아이브의 최장 차트 기록을 갱신한 것이어서 팬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아이브는 이번 컴백으로 5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애티튜드'와 '레블 하트'의 성공으로 음원 강자의 위상을 더욱 확립했다. 이제 그들의 컴백 활동이 본격화됨에 따라, '아이브 신드롬'이 또 한 번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아이브 SNS
뮤즈온에어 채유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