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방성과 협업 기반으로 한 3단계 로드맵 조명 바르셀로나, 스페인 2025년 3월 21일 -- 글로벌 기술 브랜드 아너(HONOR)가 3월 3일 스마트폰 제조업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선도적 인공지능(AI) 디바이스 생태계 기업으로 변신하기 위한 새로운 기업 전략인 '아너 알파 플랜(HONOR ALPHA PLAN)'을 공개했다. 새로운 지능형 세계를 열기 위해 아너가 취할 과감한 조치가 자세히 담긴 새로운 비전이 담긴 이 혁신적인 3단계 계획은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모든 인류에게 혜택을 주는 개방적이고 가치를 공유하는 생태계를 공동 창조할 것을 업계에 촉구하고 있다. 제임스 리(James Li) 아너 CEO는 "AI 혁명은 분명 디바이스 산업의 패러다임을 재편할 것이다. 즉, 생산성과 사회는 물론 심지어 문화까지 완전히 변화시킬 것"이라며 이렇게 덧붙였다. "저는 우리 모두가 합심해 AI 기술의 도전과제와 많은 기회를 같이 해결할 것을 촉구한다. 더불어 이 흥미진진한 AI의 미래를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업계가 진정 개방적으로 변신할 것을 촉구한다.
강화군이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폐교 위기의 작은 학교를 살리고 인구 유입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부터 군은 인천시교육청과 협력하여 가족 전체 또는 일부가 농촌 유학을 위해 이주하는 경우 주거, 체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학생 수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작은 학교를 활성화하고, 가족이 함께 강화군으로 전입해 생활함으로써 인구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인천시교육청과 공동으로 추진되며, 양 기관이 예산을 절반씩 부담해 교육경비 지원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 농촌 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한 학생은 19가구, 총 31명으로 이들은 교동 초등학교 등 10개 학교에서 새 학기를 시작했다. 유학생들은 다양한 농촌, 생태, 평화 탐방 활동을 체험하며, 부모와 함께 강화군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박용철 군수는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농촌 유학 학생들의 입학을 환영하며, 이들이 강화군을 제2의 고향으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강화군은 농촌 유학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적 가치와 지역 활성화를 동시에 이루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출처 : 강화군청
오는 4월 26일 토요일 오후 5시에 KBS홀에서 '제9회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이 오케스트라는 처음에 100인조 트럼펫 앙상블로 시작해 2013년에 '100트럼펫터앙상블'이라는 이름으로 창단했고, 이후 '코리안 트럼펫터 앙상블'로 활동하다가 2024년에 지금의 이름으로 바꿨다. 트럼펫을 중심으로 독특한 편성을 갖춘 이 오케스트라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롭고 창의적인 음악을 계속해서 시도하고 있다. 그동안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의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대형 콘서트홀에서의 정기연주회, 지방 공연, 그리고 제주국제관악제 참가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해왔다. 특히 제6회와 제7회 대한민국 국제 관악제 앙상블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2023년에는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128명의 연주자가 함께한 무대를 선보이며 또 하나의 기록을 남겼다. 이번 연주회는 상임지휘자 김우일의 지휘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세계적인 트럼펫 연주자인 성재창(서울대 음대 교수)이 협연자로 참여해 조지 거슈윈의 명곡 '랩소디 인 블루'를 트럼펫으로 연주한다. 또한 한국 전통 장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장단LABS'도 함께 무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쉑 런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쉑 런치' 프로모션은 모든 버거 제품 구매 시 3,900원을 추가하면 프라이(4,900원)와 소다(2,900원)가 포함된 세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행사다.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버거인 쉑버거(8,900원)를 기준으로 최대 23%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6월 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점심시간에 프리미엄 버거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최근 닭 요리 전문 레스토랑 '남영탉'의 오준탁 셰프와 협업해 '라임 칠리 탉'과 '바질 페스토 탉'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신메뉴들은 쉐이크쉑의 메뉴 다양성을 넓히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을 제공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출처 : SPC그룹
14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봄철 해빙기와 화재 발생에 대비해 주요 시설물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빙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땅속의 물이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며 지반이 약해져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에 따라 공사는 공사 담당 부서와 자회사 소속 분야별 담당자 약 20명으로 구성된 현장 안전 점검단을 꾸려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공항 보호구역 내 주요 시설물을 집중 점검했다. 공항 보호구역은 항공기 이착륙 및 운항 안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시설들이 위치한 곳이다. 공사는 항공기의 안전과 정시 운항에 지장이 없도록 점검 시설과 시기를 조정해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주요 점검 대상은 항공기 계류장의 지반 침하 및 경사면 안정성, 구조물의 균열 및 신축 이음, 작업 근로자의 안전 수칙 및 장비 준수 여부 등이다. 또한,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화재 발생 가능성에 대비해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0일까지 관제탑, 동력동 등 인천공항 내 67개 위험물 저장·취급소를 대상으로 소화 설비 설치 여부를 포함한 전수 점검을 완료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많은 국민이 인천공항을 이용하
12일, 런던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가 후원하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이 공식 시상식에 앞서 2025년 51-100위 선정 레스토랑 리스트를 발표했다. 이 리스트는 음식 전문 기자, 평론가, 셰프, 레스토랑 경영인, 지역 미식 전문가 등 영향력 있는 업계 리더들로 구성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 아카데미'의 투표로 선정됐다. 51-100위 리스트에는 23개 도시의 레스토랑이 포함됐으며, 13곳이 새롭게 진입했다. 방콕, 홍콩, 싱가포르, 서울이 각각 6곳씩 이름을 올리며 선두를 달렸다. 서울에서는 총 6곳이 순위에 포함됐으며, 그 중 스와니예가 57위에 선정돼 올해 처음 선정된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벵갈루루에 위치한 팜로어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원 투 워치 어워드 수상과 함께 68위에 새롭게 랭크됐다. 인도에서는 카사울리의 나르(66위)와 뉴델리의 인자(87위)가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카사울리는 새로운 도시로 리스트에 포함됐다. 홍콩은 테스티나(60위)와 푀이유(93위)를 포함해 총 6개의 레스토랑이 순위에 올랐다. 중국에서는 항저우의 루 위엔(59위)과 상하이의 라 부르리쉬 133(96위)이 새로이 순위권에 들었다. 도쿄
삼화페인트공업㈜은 6월 8일(일)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강명희 작가의 개인전 '강명희-방문 Visit'에 친환경 페인트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서울시립미술관의 2025년 첫 전시로, 강명희 작가의 예술 세계를 조망하는 대규모 기획이다. 국내 구상 회화의 대표 작가인 강명희는 이번 전시에서 60여 년에 걸친 예술적 여정을 보여주는 125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자연과 존재에 대한 깊은 철학을 담아낸다. 삼화페인트는 강명희 작가의 작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전시 공간의 내부 색상을 안정적으로 조성했다. 회색(Pure Gray, 퓨어 그레이)과 은회색(Silver Gray, 실버 그레이)을 적용해 작품에 자연스럽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으며,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사용된 페인트는 건축용 수성 페인트 '아이생각 수성외부1급'으로, 이는 4대 중금속 및 유해 물질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우수한 내수성과 내후성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환경표지 인증과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페인트이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강명희 작가의 작품이 전달하는 자연과 존재의 의미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친환경 도
성남시는 봄철을 맞아 오는 3월 15일부터 지역 내 11곳 맨발 황톳길을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다. 시는 겨울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석 달 보름간(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 휴장했던 6곳의 황톳길을 이날부터 재개장한다. 해당 황톳길은 수진공원, 대원공원, 산성공원, 화랑공원, 이매동 129-8번지 공공공지, 구미동 79번지 공공공지에 위치해 있다. 또한, 희망대공원, 위례공원, 황송공원, 중앙공원, 율동공원 내 5곳의 황톳길은 겨울철에도 비닐하우스 설치 구간을 통해 부분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이번 전면 개방에 따라 모든 구간이 재개장된다. 성남시는 황톳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생황토 보충과 세족장 시설 점검을 모두 완료한 상태다. 지난해 성남지역 11곳의 맨발 황톳길에는 총 58만 명이 이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더불어, 시는 다음 달 중 분당구 대장동 643번지 일원에 추가로 300미터 길이의 맨발 흙길을 조성하여 개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더욱 다양한 장소에서 자연을 즐기며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성남시청
브레이브모바일이 운영하는 국내 대표 전문가 매칭 플랫폼 '숨고'가 창사 10년 만에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으로 새롭게 도약한다. 숨고는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신규 로고와 브랜드 컬러, 슬로건을 반영한 브랜드 리뉴얼을 지난 6일 실시했으며, 연내 주요 서비스 개편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브랜드 슬로건은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생활의 기술'이다. 이는 단순한 매칭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이 이상적인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숨고의 철학이 반영됐다. 새로운 정체성은 시각적 요소의 변화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로고는 'Life Progress(모두의 더 나은 일상)'라는 핵심 가치 아래 고객과 전문가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을 상징한다. 새로운 브랜드 컬러는 보라색으로 전문가의 신뢰와 전문성을 상징하는 파란색과 변화를 꿈꾸는 고객의 활기찬 에너지를 의미하는 빨간색을 조합한 색상이다. 전문가와 고객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숨고의 의지가 담겼다. 숨고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시작으로 올해 순차적으로 주요 서비스를 개편해 고객과 전문가 모두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과 제부도를 연결하는 수도권 유일의 해상 케이블카 ‘서해랑’이 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한다. 이번 리뉴얼은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선정 기념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크리스탈 캐빈 10대가 벚꽃, 국화, 동백 등 다양한 꽃으로 장식된 ‘플라워 케이블카’로 변신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류장 내·외부에는 다양한 플라워 아트 포토존이 마련돼 이용객들이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새롭게 단장한 서해랑 케이블카는 오는 3월 21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며,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서해랑 케이블카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담고 있는 신비의 섬 제부도를 하늘에서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꽃을 주제로 꾸며진 다양한 포토 스팟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사계절에 맞는 다양한 플라워 아트 공간을 지속적으로 계획해 이용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힐링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3월 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