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5월 19일, 새 EP ‘Beauty in Chaos(뷰티 인 카오스)’를 발매하며 음악계에 강렬하게 돌아온다. 그는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콘셉트 비주얼을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이미지는 어두운 분위기 속에서 카메라를 응시하는 김재중의 강렬한 눈빛과 레드 조명으로 특징지어진다. 이는 그가 새로운 음악적 색깔을 담은 락 앨범을 발표한다는 예고편으로, 팬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김재중은 이번 앨범을 통해 그간 보여온 부드러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보다 강렬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락재중’이라는 타이틀을 내걸며 그가 선보일 음악과 비주얼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김재중의 아시아 투어는 오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다. ‘2025 KIM JAE JOONG ASIA TOUR CONCERT “Beauty in Chaos” IN SEOUL’이라는 제목으로 펼쳐질 이번 공연은 그의 본업인 가수로서의 매력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자리로, 팬들의 큰 기대를 모은다. 최근 김재중은 다양한 방송 활동도 병행 중이다. KBS2
그룹 &TEAM(앤팀)(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이 신보 발매 첫 주,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팬들을 열광시키고 있다. 5월 1일 발표된 오리콘 최신 차트에 따르면, &TEAM의 세 번째 싱글 ‘Go in Blind’가 ‘주간 합산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오리콘 주간 음악 랭킹 2관왕에 올랐다. 특히 이들은 43만 1000포인트를 기록하며, 올해 남성 아티스트 가운데 최고의 성적을 달성했다. 이번 앨범은 2024년 한 해 동안 이어질 사계절 시리즈의 일환으로, &TEAM의 강한 의지와 패기가 담긴 작품으로, 앨범 발매 첫 주에만 62만 장이 팔리며, 전작 ‘Yukiakari’(雪明かり/유키아카리)의 초동 판매량(49만 장)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기록했다. 더불어 타이틀곡 ‘Go in Blind’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단 6일 3시간 만에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전작 뮤직비디오보다 4시간 더 빠른 속도다. &TEAM은 이번 앨범 발매와 함께 급상승하는 인기를 이어가며, 오는 5월 10~11일 일본 아
방탄소년단(BTS) 진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두 번째 여정을 팬들과 함께 시작한다. 진은 5월 16일, 위버스에 미니 2집 Echo 발매를 앞두고 다음 날인 17일 서울 성수동에서 특별한 팬 이벤트 ‘돈 세이 유 러브 미 앳 성수(Don’t Say You Love Me @Seongsu)’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보 타이틀곡을 비롯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는 자리이자, 진과 팬들이 음악과 감정을 나누는 교감의 현장이 될 전망이다. 이날 무대에서 진은 ‘관계의 끝자락에서 여전히 사랑을 놓지 못하는’ 감정을 담은 타이틀곡 ‘돈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를 비롯해 에코(Echo) 수록곡들을 첫 공개한다. 앨범 제목처럼 다양한 삶의 순간에서 울리는 감정의 메아리를 진의 섬세한 보컬과 함께 풀어낸다. 행사의 드레스 코드는 ‘데님’으로, 신보 콘셉트 포토에서 착안해 자유롭고 청량한 분위기 속에서 팬들과의 거리를 좁힐 예정이다. 진행은 예능 ‘런닝맨’과 ‘달려라 석진’ 등으로 오랜 인연을 맺은 지석진이 맡아, 두 사람의 유쾌한 케미스트리도 기대를 모은다.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글로벌 플랫폼 위버스를 통한 실시간
밴드 DAY6(데이식스)가 오는 5월 7일 새 디지털 싱글 'Maybe Tomorrow'로 컴백한다. 감성을 자극하는 메시지와 독창적 사운드로 ‘믿고 듣는 밴드’의 진면목을 다시 한번 입증할 예정이다. 이번 곡은 오랜 시간 팬들과 공감해 온 DAY6 특유의 내면적인 메시지를 담아내며, ‘내일’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희망과 불안, 그리고 현실을 섬세하게 녹여낸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 속 멤버들은 각자의 목소리로 ‘내일’에 대한 생각을 읊조린다. 성진은 “내일은 온다고들 한다. 근데 가끔은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하며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고뇌를 드러냈고, 영케이는 “오늘처럼 자유롭거나 아니면 전혀 다른 무언가가 기다리고 있거나”라며 희망 섞인 상상을 그려냈다. 원필은 “기대는 안 하려고 해도 아주 조금은 괜찮아졌으면 좋겠다”며 현실 속 잔잔한 희망을 전하고, 도운은 “지금 멈추면 내일은 오지 않는다”고 말하며 스스로를 다잡는 태도를 보였다. 영상의 말미, 네 멤버가 한 목소리로 “모두 같은 내일을 꿈꾸는 건 아닐 거야”라고 속삭이며 곡의 주제를 감각적으로 정리했다. 이번 신곡은 현재 진행 중인 월드투어의 정점에서 공개되는 만큼 그 의미가 크다
소녀시대 태연이 마카오를 홀린 단독 콘서트로 또 한 번 자신의 ‘무대 장인’ 면모를 입증했다. 지난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마카오 더 베네시안 아레나에서 열린 ‘TAEYEON CONCERT – The TENSE in ASIA’는 약 2만 명의 현지 팬들이 운집한 가운데, 감탄과 환호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공연은 총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I’, ‘Fine’, ‘Weekend’ 등 태연의 대표 히트곡과 함께 풍부한 감성이 깃든 발라드, 파워풀한 보컬 트랙까지 다채로운 레퍼토리가 펼쳐졌다. 각 곡마다 완벽한 라이브와 섬세한 감정선이 어우러져 ‘믿고 듣는 태연’의 명성을 다시금 실감케 했다. 무대 위 태연의 존재감은 음악뿐 아니라 연보랏빛 조명 아래 펼쳐진 하늘색 원숄더 드레스 룩은 청순한 분위기를 극대화했고, 하늘하늘한 검은 블라우스와 컷팅된 팬츠는 한층 도발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무대의 매 순간이 ‘화보’였다는 팬들의 반응처럼, 스타일링과 퍼포먼스가 한 편의 예술처럼 조화를 이뤘다. 공연 중 팬들의 사랑은 특히 돋보였다. ‘Blur’ 무대가 끝난 후 이어진 ‘떼창 이벤트’와 “김태연 사랑해”, “김태연 가지마”라는 외침은 아레나
서울 홍대가 5월, K팝으로 뜨겁게 달아오른다. 오는 5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K팝 위크 인 홍대’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개방형 K팝 축제로, 라이브 공연의 생생함과 거리 문화의 자유로움을 동시에 담아낸다. 이번 축제는 ‘더 가까이, 더 진심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소극장 무대에서 팬과 아티스트의 거리를 좁힌다. K팝 스테이지, 웨스트브릿지, H 스테이지 등 홍대 일대의 공연장 3곳과 거리 곳곳이 축제의 중심이 된다. 관객들은 익숙한 아이돌 무대부터 신예의 도전, 트로트와 힙합까지 다양한 무대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엠블랙 출신 양승호, 틴탑 천지, 솔로로 변신한 CLC 예은은 그리운 K팝 감성을 소환하고, 신예 보이그룹 루네이트는 청량한 에너지로 세대 교체를 알린다. 트로트를 선보일 류필립, 힙합 크루 군조크루까지 장르의 경계를 넘는 무대들이 연일 이어진다. 특히, 유튜브·틱톡에서 총 7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댄스 크리에이터 ‘춤추는곰돌’의 랜덤플레이댄스 버스킹은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다. 팬과 시민 모두가 즉흥적으로 무대에 오르고 함께 춤추며, ‘관람’을 넘어 ‘참여’하는 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가수 윤종신이 음악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와 손잡고 팬들과의 특별한 공감 프로젝트 ‘그 때 그 노래, 지금의 나에게’를 시작한다. 감성과 실익을 동시에 전하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음악 소비를 넘어, 팬이 직접 음악 자산에 참여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의 음악 향유 문화를 제시한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는 윤종신의 대표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이 있다. 동시대의 감정을 담아 매달 신곡을 발표해온 이 프로젝트는 뮤직카우가 지향하는 ‘음악의 자산화’와 맞닿아 있다. 뮤직카우는 음악의 지속적인 감정적 가치에 주목하고, 이를 월별 배당 수익으로 연결함으로써 음악의 새로운 소비 모델을 제안하고 있다. 캠페인의 핵심은 팬 참여형 이벤트다. 4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지친 하루’ 가사 공모전은 그 시작이다. 이 노래를 들으며 떠오른 감정이나 이야기를 1문장 이상의 가사로 써 응모하면, 윤종신이 직접 해당 가사로 라이브 클립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윤종신 전국투어 콘서트 – 그때(서울)’ 티켓도 증정된다. 여기에 SNS 공유 이벤트도 병행된다. 팬들은 윤종신의 노래와 함께한 추억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글로벌 K-팝 팬들을 설레게 할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이 또 한 번 새로운 세계관의 문을 연다. 오는 6월 5일 미니 6집 ‘DESIRE : UNLEASH’로 컴백하는 엔하이픈은 27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독창적인 감성으로 구성된 프로모션 캘린더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DESIRE : UNLEASH’는 ‘사랑하는 너’에 대한 갈망과 욕망을 엔하이픈만의 서정성과 서사로 풀어낸 앨범이다. 이들이 이번 앨범에서 주목한 건 단순한 사랑의 감정보다는, 그 사랑 안에 숨겨진 불완전함과 집착, 그리고 놓지 못하는 열망이다. 그동안 엔하이픈은 음악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까지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며 세계관을 확장해왔다. 특히 이번 영상은 단순한 콘텐츠 예고를 넘어선 몰입형 체험에 가깝다. 어둠과 낯설음이 감도는 공간을 1인칭 시점으로 탐험하는 연출은 마치 관객이 직접 이야기에 참여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엔하이픈 특유의 미스터리하고 몽환적인 감성을 강렬하게 각인시킨다. 짧은 영상 속에 엿보인 건 어둠 속에서 깨어나는 감정, 억눌렸던 욕망의 해방, 그리고 새로운 세계의 서
아이돌 그룹 트리플에스(tripleS)가 또 한번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모드하우스는 지난 26일과 27일, 트리플에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트리플에스(tripleS) ASSEMBLE 25의 '깨어' 개인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 이미지들은 트리플에스의 멤버들이 눈을 감고 있는 모습으로, 개성 넘치는 비주얼과 함께 'Are You Alive?'라는 의미심장한 문구를 삽입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트리플에스 ASSEMBLE 25는 이번 ‘깨어’ 앨범을 통해 팬들에게 더 큰 스케일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티저 이미지는 그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 상태다. 앞서 25일 공개된 '어딘가 상처를 입은 스물네 명의 소녀들'이 담긴 티징 포스터도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로 인해 트리플에스가 이번 앨범에서 어떤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낼지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콘텐츠들로 ‘깨어’에 대한 힌트들을 꺼내놓을 예정이어 웨이브(WAV, 팬덤명)들의 기대감은 나날이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2025년에 자연 발생한 트리플에스 ASSEMBLE 25는 다시 한번 선보이는 완전체
가수 소수빈과 제휘가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서사를 음악으로 풀어낸다. 지난 27일 오후 6시, JTBC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OST Part.2가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이번 OST에는 소수빈이 부른 ‘재회’와 제휘가 가창한 ‘행복하자’ 두 곡이 포함되어, 드라마의 감동적인 서사에 깊이를 더하고 있다. ‘재회’는 1977년 박인희의 원곡을 소수빈의 섬세한 목소리로 재해석한 곡이다.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삶과 죽음, 이별과 재회의 감정을 진지하게 풀어내며, 그 깊은 주제에 어울리는 맑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스튜디오 눈차쿠의 프로듀싱 아래, 원곡의 무드를 현대적이고 감각적으로 변형한 사운드는 소수빈의 청량한 보컬과 잘 맞아떨어져, 듣는 이들에게 큰 여운을 남긴다. 또 다른 곡인 ‘행복하자’는 가수 겸 작곡가 제휘가 부른 곡으로, 아이유의 ‘밤편지’를 작곡한 그만의 따뜻한 감성으로 채워졌다.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함께, “우리 모두는 행복하려고 이렇게 애쓰며 살아가는 거니까 힘든 삶이지만 행복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아낸 이 곡은, 삶의 어려움을 이겨내려는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서동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