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백번의 추억’ Sound Track Special [SLL 제공]](http://www.museonair.co.kr/data/photos/20251043/art_17609306348293_eee405.jpg?iqs=0.06714680621408742)
JTBC 토일드라마 ‘백번의 추억’이 종영의 아쉬움을 음악으로 달랜다. 극 중 주인공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청춘의 진폭을 그려낸 OST 스페셜 앨범이 19일 정오 발매되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드라마 ‘백번의 추억’은 1980년대를 배경으로 안내양 영례(김다미)와 절친 종희(신예은), 그리고 그들 사이의 애틋한 첫사랑 재필(허남준)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풀어낸 청춘 멜로다. 시대적 감성과 인물의 서사를 녹여낸 음악은 드라마의 정서를 깊이 있게 전달하며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이번 스페셜 앨범에는 5년 만에 OST에 복귀한 백예린의 ‘Close To You’를 비롯해, 강아솔의 클래시컬한 ‘다정하게 아름답길’, 몽환적 사운드가 돋보이는 허회경의 ‘Nowhere’, 그리고 예빛이 재해석한 故 유재하의 미공개곡 ‘별 같은 그대 눈빛’까지 총 4곡의 가창곡이 수록됐다. 각기 다른 아티스트들의 감성이 드라마 속 감정선을 풍성하게 채운다. 여기에 더해 48개의 스코어 트랙이 포함된 점도 눈에 띈다. 음악감독 권영찬이 직접 프로듀싱한 이 트랙들은 장면마다 등장했던 감정의 결을 음악적으로 포착해, 드라마의 여운을 오롯이 되살린다.
이처럼 이번 OST 스페셜 앨범은 ‘백번의 추억’이라는 드라마의 정서와 메시지를 음악으로 재해석한 한 편의 확장된 서사로 읽힌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이번 OST는 드라마 팬뿐 아니라 감성 음악을 사랑하는 리스너들에게도 오래도록 기억될 앨범이 될 전망이다.
사진 : ‘백번의 추억’ Sound Track Special [SLL 제공]
뮤즈온에어 채유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