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퀸잇, 4050 여름 쇼핑 수요 분석[라포랩스]](http://www.museonair.co.kr/data/photos/20250625/art_17500414454064_abb532.png)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은 최근 4050 고객의 여름철 쇼핑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퀸잇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5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 레인부츠 거래액은 직전 30일 대비 152% 증가했으며, 냉감 용품 거래액 또한 78% 이상 늘었다. 특히 여름철 착용에 적합한 샌들과 원피스의 검색량은 전월 대비 각각 92%, 86% 증가하며 여름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크게 상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여름철 실용 아이템에 대한 수요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인견 소재 의류와 속옷, 쿨 토시, 여름 정장, 레이어드용 볼레로 및 뷔스티에 등의 검색량이 늘어나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여름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퀸잇은 6월 23일까지 '6월 퀸잇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원피스, 샌들, 선글라스 등 바캉스 상품부터 냉감 소재 의류, 레인부츠, 경량 바람막이, 우비, 제습제 등 장마 대비 아이템을 포함한 총 45만 개 상품을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100% 당첨 복권 이벤트와 할인 쿠폰팩 2종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여성·잡화, 스포츠·골프, 뷰티, 리빙 등 4개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선착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비너스, 설화수, 헤라, 아망떼, 나이키, 엘칸토, 리안 뉴욕 등 약 6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원데이 특가 기획전'도 함께 진행되며, 참여 브랜드에 한해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퀸잇 측은 "4050 고객은 계절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소비를 한다"라며, 이번 '퀸잇데이'는 이러한 고객 니즈에 맞춰 여름 필수 아이템을 정교하게 큐레이션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올여름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자료 : 퀸잇, 4050 여름 쇼핑 수요 분석[라포랩스]
뮤즈온에어 임수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