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이사 김영섭)는 청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Y아티스트 레이블 4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영 타깃 브랜드 'Y'가 추진하는 문화 프로젝트로, '있는 그대로 빛나는 Y'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다양한 협업을 통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4기 모집은 기존의 일러스트와 인스타툰 분야를 넘어 모션 그래픽, 릴스 툰 등 영상 기반 콘텐츠 분야까지 확대하여 총 10명의 아티스트를 선발한다.
국내 거주 20~30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선정된 아티스트들은 하반기 방영 예정인 KT 스튜디오 지니 드라마 삽화 작업 외에도 브랜드 콜라보 디자인, Y 굿즈 제작, Y 인스타툰 콘텐츠 제작, Y 브랜드 마케팅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공모 주제는 'Y 유니버스'이며, 참가자는 자신만의 캐릭터, 풍경, 사물 등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으로 6월 23일부터 7월 6일까지 Y 공식 홈페이지(www.yspotlight.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난 프로젝트에서는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 앤 몰트'와의 협업 캔 디자인(2021),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일러스트 콜라보 및 공중전화부스 아트워크(2022), LG생활건강 제품 디자인 및 샌프란시스코 Y 원정대, 유네스코 캘린더 협업(2023), 홍콩 관광청 협업 Y 원정대,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및 ENA 드라마 콜라보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2024) 등이 진행된 바 있다.
KT 마케팅 혁신 본부장 권희근 상무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아티스트에게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는 Y 브랜드의 시각적 재미를 선사하여 통신상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겠다"라며 "앞으로도 Y와 함께하는 다양한 컬처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모집을 통해 KT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아티스트들과 협력하며, 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Y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확산시킬 계획이다.
자료 : KT